현대하이스코 지식포털사이트 개설 1년, 아이디어 뱅크 우뚝
2013-09-23 14:40
하이스퀘어 1년간 1만4000건 아이디어 등록, 협력사로 확대 적용 준비
현대하이스코의 지식포털사이트 ‘하이스퀘어’ 메인 화면 |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현대하이스코의 임직원 업무 노하우 및 아이디어 공유 시스템인 ‘하이스퀘어’가 이달 오픈 1주년을 맞아 회사 아이디어 뱅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회사측에 따르면 현대하이스코는 지난 2006년, 전사적인 원가절감 활동을 시작하며 임직원 개개인이 담당업무의 프로세스를 개선해 비용절감의 효과를 이루면 효과금액의 일부를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방식의 제안제도를 도입해 운영해 왔다.
특히 기존 제안 시스템인 ‘하이플러스’와 지식경영시스템을 통합해 지난해 새롭게 오픈한 사내 지식포털사이트인 하이스퀘어에는 한해 동안 1만4000건의 다양한 제안이 등록됐다.
이후 해당 아이디어가 채택되면 제안자는 모집된 투자액의 7%에 해당되는 금액을, 투자자는 투자금의 3%에 달하는 액수를 배당금으로 지급받아 현금화할 수 있다.
더불어 제안된 아이디어의 평가 이후 실질효과에 따른 인센티브는 별도로 지급된다.
현대하이스코는 제안시스템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협력사와도 나눈다는 계획이다. 동반성장 실천을 위해 협력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안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내로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