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가족 으로 인증 받았어요
2013-07-15 13:27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연천군(군수 김규선)은 15일 오후 군청 상황실에서 2013년도 “책 읽는 가족 인증서” 와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국도서관협회의 주최로 연천군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여 2002년 9월 독서의 달부터 이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전국적으로 총 9,109가족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올해 책 읽는 가족은 가족 모두 회원으로 등록한 경우, 가족 모두 도서관을 활발하게 이용하며 다독자인 경우, 가족 모두 다른 이용자들에게 모범이 되는 경우 등을 기준으로 중앙도서관 3가족, 연천도서관 2가족이 각각 선정되었다.
김규선 군수는 “독서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도서관을 더 많이 이용하고 온 가족이 독서하는 분위기를 여러 이웃에게도 전달해 달라”는 당부의 말씀과 “도서관에서도 독서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선정된 한 가족은 “평소 아이들과 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문화행사도 참석할 수 있는 도서관에서 이렇게 책 읽는 가족으로 인증까지 해주시니 앞으로 더욱 도서관을 활용해 책도 많이 읽고 홍보도 많이 해야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여식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기반 시설로서의 도서관 위상이 정립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서관이 지역주민들에게 한발 먼저 다가가 도서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기 기사]
- ▶엄지원 오영욱 열애…엄친딸·엄친아의 만남?
- ▶추신수 13호 홈런 '쾅'…12G 연속 안타·5G 멀티히트
- ▶써니 옥수수 먹방 "늑대소년처럼 먹어 줘" 요구에 웃음 '빵'
- ▶중국 여행비용 ‘뻥튀기’ 주의보…조심할 곳 3군데는 여기
- ▶"구부러지는 화면·지문인식…" 하반기 스마트폰 승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