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직무교육 과정 개최
2013-07-11 15:42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는 11일 경민대학교 창업관에서 북부권 작은도서관 운영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책으로 문화 마주하기”란 주제로 「1차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 그램 직무교육 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책과 문화로 소통하는 작은도서관, 그림책을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 장서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북부권역 8개 시·군(의정부, 고양, 파주, 동두천, 포천, 김포, 연천)의 작은도서관 운영자 40여명이 참가했다.
이강희 도서관과 과장은 “마을공동체의 구심점역할을 하고 있는 작은도서관은 독서문화의 풀뿌리라는 점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21세기 문화 환경에서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고 강조하고, “금번 직무교육 과정을 통해 북부권역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에서도 작은도서관 발전을 위해 향후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격려했다.
경기도는 오는 11월까지 4회에 걸쳐 권역별로 “경기도 작은도서관 순회 직무 교육”을 실시하여, 작은도서관 운영과 홍보의 전문성 부족, 자체 독서문화프로그램 진행의 곤란 등 그간 작은도서관이 가지고 있는 어려움을 점진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