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창의인재 육성 위한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실시
2013-07-04 13:37
7월 5일~8월 5일 ‘투모로우 솔루션 블로그’에서 응모 가능<br/>총 2억원 상당의 상금·삼성전자 제품 부상 지급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삼성전자는 창의적인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이달 5일부터‘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키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청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은 아이디어 제안·솔루션 개발·실행 등 3단계 시스템과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공모전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예선을 거쳐 솔루션 실행 계획을 심사하는 본선과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 사회에 적용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는 결선의 3단계로 이뤄진다. 예선을 통과한 100팀부터는 삼성전자 임직원과 전문가의 멘토링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결선을 통과한 최종 10팀에게는 총 2억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중 학생부와 청년부의 최우수 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우수팀에게는 삼성전자 대표이사상이 수여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공모전 참가자들이 실시하는 온라인 창의적 문제해결 교육프로그램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사회봉사단장 원기찬 부사장은 “미래 사회는 자발적으로 문제를 찾아내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인재가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가 요구하는 인재상을 제시하고 학생과 청년들이 미래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예선 응모는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 ‘투모로우 솔루션 블로그(www.tomorrowsolutions.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시상식은 12월 18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