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한효주-권기수 작가 참여 모바일 모닝갤러리 오픈
2013-06-28 17:13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아트앤쉐이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아주경제 박현준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배우 한효주와 권기수 작가가 참여하는 ‘아트&쉐이크 프로젝트 시즌2’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아트&쉐이크 프로젝트는 모바일 세상에서 영감을 나누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다음과 예술·문화계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프로젝트다.
다음달 24일까지 진행되는 ‘모바일 모닝 갤러리’ 시즌2 프로젝트에서 배우 한효주와 ‘동구리’ 권기수 작가는 자신들의 작품과 애니메이션을 다음 모바일을 통해 선보인다.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모바일 모닝 갤러리의 사진을 감상하거나 소셜네트워크로 공유할 수 있으며 우수한 사진과 네티즌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작품은 다음 모바일 메인 화면에 게재된다.
모바일 모닝 갤러리의 모델이자 작가로 참여하는 한효주는 권기수 작가의 ‘동구리’ 도슨트를 시작으로 권기수 작가의 작품을 보고 받은 영감을 직접 그린 스틸 작품을 선보인다. 7월에는 한효주가 직접 그린 캐릭터로 만든 20초 애니메이션도 공개한다.
다음 배성준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아트&쉐이크 캠페인은 대한민국이 모바일을 통해 예술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며 “’모으다. 잇다. 흔들다’ 캠페인의 큰 틀에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다음의 모바일 경쟁력을 키우고 새로운 모바일 문화 트렌드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