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수변공원(캠프님블)조성 운영

2013-06-18 12:48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 상패동 캠프님블 반환 공여지에 수변 공원이 조성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반환 미군기지를 활용한 낙후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어두운 도시 이미지를 탈바꿈하여 소외된 지역 주민들의 건전한 휴식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정주의식을 고취시키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사색하고, 편안히 휴식할 수 있는 만남의 장소를 제공하기 위하여 주한미군 반환 공여지인 동두천시 상패동 17-1번지 일원에 수변공원을 조성했다.

캠프님블 수변공원은 총 공사비는 42억으로 공원 조성비 18억원, 토지 매입비로 24억원이 투자했다.

『캠프님블 수변공원』은 주한미군(미 제2사단)이 사용하다가 반환된 기지 중에서 첫 번째 완공된 사업으로서 동두천시로서는 매우 특별한 상징성을 지니고 있으며, 맑은 물이 흐르는 신천과 어울어진 수변 공원으로써 실개천과 전통정자가 자리하고 있다.

또한 기억의 벽은 1950년 초 동두천의 옛모습 사진을 게시하여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는 곳이 미군기지 였음을 상기하며, 우리들의 과거 아픈 기억인 미군 기지의 이미지를 벗고 이제는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수변공원이 동두천의 밝은 미래를 열 것이라는 희망을 상징하는 공원이다.

수변공원이 조성됨에 따라 타 지역보다 낙후된 상패동 지역에 아름답고, 깨끗한 시민들의 휴게 쉼터 및 만남의 장소가 만들어져 지역 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