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의료원장 후보자 공개 모집
2013-06-16 09:47
아주경제 윤재흥 기자=전라북도 남원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이하 추천위원회)는 남원의료원 원장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남원의료원은 전라북도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지역보건의료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한 의료기관으로, 관련법령에 따라 추천위원회는 응모자를 심사하여 원장후보자 2명을 도지사에게 추천하고 도지사는 추천된 후보자 중에서 원장을 임명하게 된다.
남원의료원장의 임기는 3년이며, 자격요건은 /전공의 수련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진료과장 이상의 직위에서 4년 이상 근무한 사람 /종합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지방의료원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의학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외 연구기관, 병원 또는 대학에서 5년 이상의 연구 또는 임상경력이 있는 사람 /병원경영의 전문가 또는 경영분야의 전문가로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으로 전라북도 지방의료원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 하는 자이다.
원장후보자 응모방법은 응모신청서, 이력서, 경영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6월 28일까지 전라북도 보건의료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추천위원회는 전라북도의회, 남원의료원 이사회, 전라북도의 추천을 받은 7명을 위원으로 구성돼 13일 추천위원회를 개최하여 공모절차 등을 결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