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라이드> 삼성전자, 냉방·절전·디자인·청정 '스마트에어컨 Q9000'
2013-06-11 16:00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AF25FVFD1WK) |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2013년형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출시된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냉방·절전·디자인·청정 부분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집약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항공기 제트엔진 설계기술을 채용해 강력한 냉방 기능인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을 선보인다.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이란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실내기에서 흡입한 공기를 즉시 찬 공기로 바꿔 주는 하이패스 냉방 방식에 '인 에어로다이나믹스(항공역학)'를 이용한 회오리 바람을 더해 구현한 냉방기능이다.
회오리바람을 만들어 주는 3개의 회오리 팬이 흡입한 바람을 모아 곧고 멀리 뻗어 나가게 해 무더운 여름철 강력한 냉방을 가능케 한다. 회오리 팬이 들어간 3개의 바람문이 7가지의 바람을 제공해 사용자는 상황에 맞게 바람문 개폐를 조절할 수 있으며 필요 이상의 냉방으로 전력이 낭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4계절 내내 쾌적한 공기 제공 기능도 갖췄다. '4계절 청정필터', '숯 탈취 필터', '바이러스 닥터' 기능을 채용해 에어컨만으로도 넓은 거실을 쾌적하게 만들 수 있게 했다.
자연에 가까운 미세 수분입자가 나오는 동시에 공기중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제균 자연가습'과 스스로 열교환기를 청소해 에어컨 내부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살균세척 기능까지 갖춰 최고의 공기 청정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