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TV 스칸디맘? 힐링? 대세 맞춘 아파트 분양
2013-06-18 15:26
AJUTV 스칸디맘? 힐링? 대세 맞춘 아파트 분양
아주경제 이수연, 주현아, 이명철= 지난 4월 1일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후에 일부 아파트 단지의 경우, 한 달에 100건씩 팔릴 만큼 분위기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요즘 대세를 따른 특이한 아파트들도 나오고 있는데요. 스칸디맘 아파트, 힐링 아파트, 다양합니다. 아주경제 이명철 기자와 요즘 대세인 특이한 분양 단지들, 함께 알아볼게요!
앵커: 4.1부동산대책이 역시 힘이 됐죠? 분양 시장이 많이 살아났어요.
기자: 4.1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지 한 달이 넘었는데요. 기존 주택 매매시장의 경우 오르는 곳도 있고 아직 관망세를 나타내는 곳도 있어서 아직은 효과를 속단하기는 이른 상황입니다. 그런데 분양시장은 4.1 대책 호재를 입고 있다는 표현이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에 쌓여있던 미분양은 일부 아파트 단지가 한달에 100건씩 팔릴 만큼 분위기가 많이 호전됐습니다.
기자: 그동안 분양시장이 워낙 침체돼있어서 팔지 못한 미분양도 많이 있고 분양 일정을 미뤄둔 곳도 많기 때문에 지금 분위기를 잘 이용해야 할 겁니다. 실제로도 최근에는 봄철 성수기를 맞아 신규 분양 물량도 많고 미분양 판촉도 활발한 편입니다.
앵커: 그런데 최근 분양하는 단지들 이름이 특이하더라고요. 스칸디맘 아파트, 힐링 아파트...
앵커: 유명하죠. 행복지수도 가장 높게 나오는 데가 북유럽이잖아요.
기자: 그렇죠. 이 양육방식을 고집하는 일명 스칸디맘들은 영유아기 자녀들과 정서적으로 교감하려고 노력하면서도 동시에 개인적인 행복도 놓치지 않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아파트에서는 편의시설에 이런 생활방식을 차용한 겁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터나 공부방을 만들고 엄마를 위한 카페를 조성하는 등의 방식이죠.
앵커: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으면 엄마들도 마음을 푹 놓을 수 있겠죠. 안 그래도 요즘 아이들 놀이방에 보냈다가 안전사고 많이 발생하잖아요. 힐링 아파트도, 이름을 잘 지었어요. 요즘 현대인들이 워낙 도심 속에서 지쳐있다 보니까 자연과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가 황금보다 중요하잖아요.
기자: 네. 힐링은 최근 사회 전반에서 많이 쓰이는 용업니다. 아파트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여기서 쓰이는 힐링의 의미는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휴식처 정도로 할 수 있겠네요. 산이나 강, 바다가 가깝거나 단지 안에 대규모 공원이 들어선 곳이 이런 이미지를 많이 활용합니다.
앵커: 단지 컨셉을 확실하게 정하고 마케팅하면 수요층을 공략하는 게 더욱 쉽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우리 시청자들이 관심가질 만한 아파트를 몇 군데 소개해주시죠.
기자: 우선 스칸디맘 아파트로는 충남 아산에서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가 분양 중입니다. 텃밭이나 생태연못 등 키즈특화 시설을 설계했고요. 엄마와 함께하는 카페도 있습니다. 별내에서는 별내2차 아이파크가 이달 분양하는데요. 텃밭정원이 설치되는데다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캠핑장도 마련된다고 합니다.
앵커: 스칸디맘 아파트, 북유럽의 스타일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힐링 아파트는 어떤 곳이 있죠?
기자: 송도국제도시에서 이달 분양하는 송도 더샵 그린워크3차가 있는데요. 센트럴공원이 바로 앞에 있어서 조망도 가능하고 공원 시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양 삼송지구 고양 삼송 우남퍼스트빌은 북한산 국립공원과 가까운데요. 또 옆에 위치한 골프장 조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앵커: 골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딱 이겠네요. 요즘 대세에 맞춘 아파트 분양 단지들, 함께 알아봤는데요. 컨셉 아파트에 관심 있으신 분들, 한번 둘러보시기 바라고요. 저희는 다음 주에 새로운 부동산 정보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