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日골든위크 · 中노동절 관광객 유치 이벤트 마련

2013-04-30 00:51
인천공항역 앞 퓨전음악회, 직통열차 순회 국악 공연 등 행사 마련 <br/>롯데마트 서울역점, 롯데면세점 이용 시 직통열차 할인쿠폰 증정도...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 코레일공항철도는 일본 골든위크(4월 27일∼5월 6일)와 중국 노동절 연휴(4월 29일∼5월 1일)기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골든위크 및 노동절을 이용한 일본 및 중국인 관광객들의 방한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5월 3일 오후 5시부터 인천공항역 앞 특설무대와 직통열차 객실에서 한국의 전통 문화와 한류를 주제로 한 퓨전 국악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날 인천공항역앞 사계절아이스링크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는 한류 드라마 OST를 주제로 한 전통 악기 연주회에 이어 오후 6시 인천공항역을 출발하는 직통열차에서 퓨전 국악공연팀이 객실을 순회하며 공연을 펼치고 전통 엿 시식행사도 갖는다.

또 역 주변 대형쇼핑센터와 공동으로 관광객 유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6일까지 롯데마트 서울역점을 이용하는 모든 외국인에게 직통열차 운임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롯데면세점을 이용하는 내·외국인에게도 5월 1일부터 연말까지 직통열차 운임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선 주변 기관과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공항철도는 골든위크 및 노동절 연휴를 앞두고 지난 18일 인천공항역, 서울역, 홍대입구역 등 외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5개 역의 안내표지를 4개 국어(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로 확대 개선하고, 역사에 다국어 통역 안내전화를 설치하는 등 외국인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