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청라 롯데캐슬 상가 '안심투자' 분양
2013-04-25 18:23
롯데건설은 수익률 보장제 '안심투자' 수익형 투자상품을 첫 적용해 분양하고 있다. 안심투자란 롯데건설이 직접 관리하는 임대 상가를 분양받으면 3년간 안정적인 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최저 수익률 6%를 보장해주는 제도다.
또 투자자가 선호하는 업종을 분양업체가 직접 찾아 1대 1로 연결한 뒤 분양한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공실 우려가 적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다.
청라 롯데캐슬 상가 분양 관계자는 "신도시에 형성되는 상권의 경우 형성기부터 성숙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며 "청라지역 역시 상권이 활성화 되기 전 단계이기 때문에 최소 수익률을 보장해 주는 '안심투자'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청라 롯데캐슬 상가내에는 지난해 12월부터 청라 최초 대형마트인 롯데마트가 개장해 영업 중이다. 또 청라 롯데캐슬 맞은편 부지에 홈플러스가 올해 개장을 앞두고 있다.
롯데건설이 책임 시행∙시공하고 직접 분양까지 담당하고 있어 투자 안정성도 높다. 지난 2월말부터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 828가구, 오피스텔 498실 등 1326가구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두고 있는 점도 장점이다.
이 상가는 연면적 4만1725㎡, 총 4개동으로 구성돼 있고 상가 전체가 기존 단지내 상가와 다르게 지상 1층으로만 구성돼 있어 집객·구매력 효과가 높다. 롯데마트가 들어선 A동은 525대 규모 상가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청라 롯데캐슬 상가 A동 내에 위치해 있다. 잔금 납부 후 바로 임대 및 영업을 개시할 수 있다. 1899-3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