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TV 4.24 재보선, 거물급 대거 출마
2013-06-18 15:30
AJUTV 4.24 재보선, 거물급 대거 출마
아주경제 이수연, 양아름, 송정훈= 4월 24일 재보궐 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박근혜 정부 들어 처음 열리는 재보선으로 새 정부를 평가하는 척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집중됩니다. 4월 재보선 판세는 어떨지, 또 선거 이후 정계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얘기해보도록 하죠. 글로 쓰고 발로 뛰는 글로발 기자, 아주경제 송정훈 기자와 함께 합니다.
Q. 이번 재보궐 선거에서 국회의원 선거는 전국적으로 3곳밖에 안 되는 소규모인데도 굉장히 중요하고, 그만큼 관심도 높죠?
Q. 작년 대선에 도전했던 무소속 안철수 후보도 서울 노원병에 출마했는데, 이번 재보궐 선거의 판세는 어떨까요? 이변이 있을까요?
Q. 안철수 전 교수가 재보궐 선거에 출마하면서 안철수 후보의 신당 창당 등 정계 개편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야당인 민주통합당이 대선에서 패배하고 지지부진하게 쇄신을 못 하니까, 국민들도 새 정치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4월 재보궐 선거. 오늘 그 판세와 선거 이후의 정계 개편 가능성에 대해 얘기 나눠봤습니다. 재보선 투표는 2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고, 투표가 종료된 후 바로 개표합니다. 재보궐 선거, 지켜보시고, 많이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