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Shop 전문 전시회
2013-04-04 14:33
2013 케이샵페어, 화려한 막 올랐다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국내 최초의 샵 디자인 및 유통솔루션 전문 전시회 ‘2013 케이샵페어’가 4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킨텍스와 ㈜이상네트웍스가 공동으로 주관해 올해 첫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독일의 유로샵, 일본의 재팬샵을 모티브로 하여 샵 설계부터 유통, 마케팅 운영까지 매장과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는 SK텔레콤, LG하우시스 등 국내외 120여개 업체, 총 400부스가 참가해 매장 건축, 디자인, 설비 인테리어, IT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아우르며 Shop과 유통 산업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인테리어의 각 카테고리별 제품을 융합시킨 ‘쇼룸 특별관’은 케이샵페어만의 특별한 볼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주최하여 선보이는 이번 특별관은 7명의 전문인테리어 디자이너와 참가업체가 협업해 주거공간, 상업공간, 사무공간, 창작관 등 주제별 쇼룸을 약 200평 규모에 각각의 특색있는 컨셉으로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고양시 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제품과 최신 기술을 만날 수 있는 고양시 특별관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샵 전문가 및 업계 관계자들이 최신 산업 동향과 업계 전문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있다.
한국VM연구회의 VM정기세미나를 이번 케이샵페어 기간 중 마련해 2013, 2014 VM트랜드와 해외 VM 사례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평소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혹은 매장 운영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Shop 인테리어 방법 및 SNS을 활용한 온라인 창업 홍보마케팅 등 창업성공을 위한 세미나도 함께 열린다.
2013 케이샵페어 사무국 오석 팀장은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샵 전문 전시회인만큼 샵 뿐만 유통 관련 산업의 신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두 한 자리에 담았다”며 “국내외 샵 및 유통 전반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샵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