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Wee센터, ‘찾아가는 학교상담‘ 운영

2013-04-02 17:30

아주경제 이병국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 Wee센터에서는 학교현장에서의 다양한 학교폭력 및 위기상황 예방,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학교상담”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Wee센터에서는 맞춤식 상담 서비스 활동으로 다양한 위기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수요자의 상담만족도 제고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Wee센터에서는 “찾아가는 학교상담”이라는 주제로 학교생활부적응, 게임/인터넷 중독, 학교폭력 가·피해 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심리적 개입이 필요한 학생(학교폭력 가·피해자, 학업중단 위기학생 및 복교생, 고위험군학생 등)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집중상담을 지원하고, 찾아가는 학교상담 프로그램(생명존중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우리 반 심리검사의 날, 교직원 연수 등) 운영을 통해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학생생활안전과장 나태순(Wee센터장)은 “찾아가는 학교상담의 활성화를 통해 학생·학부모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