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2013-03-31 15:26
- 모스크바, 상하이 등 국제식품박람회(종합5회, 개별95회) 대상
아주경제 이성진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인천지사는 올해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할 수출업체를 오는 4월 9일 오후 3시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에는 올해 하반기 개최되는 5개의 국제식품 종합박람회(시드니,모스크바,인도,카자흐스탄,상하이)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aT가 한국관으로 참가하는 박람회를 제외한 기타 95개의 국제식품박람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할 수출업체도 함께 모집할 계획이다.
개별박람회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참가품목과 사업전략에 맞는 박람회를 스스로 선택해 aT가 참가하지 않는 박람회를 대상으로 직접 틈새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
aT 인천지사 관계자는 “aT가 참가하는 국제식품박람회는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 유통업체 바이어 매칭, 한류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행사를 통해 참가성과를 극대화하며 진보를 거듭하고 있다”며 “수출실적 면에서도 참가업체가 일반업체 대비 월등한 실적을 거두고 있음을 감안하면, 우리 수출업체들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국제식품박람회가 전략적으로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관내 참가 희망업체는 지자체에서 지원되는 수출지원프로그램과 연계해 참가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주문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