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제2기 교통안전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개최

2013-03-28 16:53

교통안전공단은 28일 경기도 안산시 공단 본사 회의실에서 제2기 교통안전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공단 정일영 이사장(사진 앞줄 왼쪽 여섯째)이 임명장 수여식이 끝난 후 공단 임직원 및 기자단들과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 교통안전공단]
아주경제 권경렬 기자=교통안전공단은 28일 경기도 안산시 공단 본사 회의실에서 제2기 교통안전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1기 기자단 활동 우수자를 포함해 공단 뉴스레터와 블로그 등의 공지를 통해 선발된 15명의 대학생 기자단은 이날 임명장을 받은 후 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등 현장체험을 통해 공단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앞으로 9개월 동안 도로·철도·항공 등 교통안전 활동 현장을 구석구석 취재하고 공단 블로그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 등)를 활용해 국민들에게 유용한 교통안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활동한 제1기 대학생 기자단은 폭넓은 현장취재와 다양한 거리설문조사 등을 통해 생생한 교통안전 정보를 전달해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공단 정일영 이사장은 "대학생 기자단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교통안전에 관심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며 "젊은 기자단의 참신하고 역동적인 아이디어가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드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