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14년도 대학입시설명회 열어

2013-03-20 11:03

(사진제공=의왕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의왕시(시장 김성제)가 매년 변화하는 대학입시제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학부모들을 위해 2014학년도 대학입시 전략 설명회를 연다.

입시설명회는 내달 4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 자리에는 대학입시 컨설팅 전문가를 초빙, 내년도 달라지는 대학입시제도에 대해 1·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27년 동안 대성학원에서 대학입시 자료개발과 상담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2014년도 대입수능 심층분석 및 단계별 전략지원이란 주제로 설명회를 연다.

이어 진행되는 2부 행사에서는 갈수록 중요성이 커져가는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입학사정관제의 설명은 전 EBS 스타강사 1호로 EBS 언어, 논술, 구술강의와 메가스터디 언어, 논술을 강의했던 ‘유웨이 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 이만기 소장’이 맡으며 ‘입학사정관제 이렇게 준비하자’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영숙 창의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과 예비 수험생들의 대학입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대학입시 컨설팅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설명회를 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