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오늘의 동정 종합>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 外
2013-02-22 15:00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21일 재임 중 일선 공무원의 건의사항을 정부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등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개척한 공로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조진호. 이하 공노총)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공노총은 행정공무원노조와 기초·광역자치단체공무원노조연맹, 교육청 공무원노조가 연합해 만든 노조로 조합원이 7만명 가량 된다.
▲이채필 고용노동부장관은 23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열리는 ‘제22차 대한민국 명장회 정기총회’에 참석, 김영모(제과 명장) 전임 회장과 최창묵(시계수리 명장) 신임 회장 등 우수 숙련기술인들을 격려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2일 오후 5시 시청 8층 간담회장에서 민주통합당 서울시당 지역위원장들과 상견례하고 제1차 정책협의회를 연다. 협의회에는 박 시장을 비롯해 노웅래 민주통합당 서울시당 위원장, 행정1·2부시장, 정무부시장, 시당 지역위원장 등 38명이 참석해 올해 주요 업무계획을 논의한다.
▲임기택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22일 부산 남구 용당동 부산항만연수원에서 45인승 버스 1대를 부산항운노조에 기증했다. 이 버스는 항만근로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기증된 것으로 부산항 신항∼북항 항만근로자들의 이동수단으로 활용된다.
▲소진광 가천대 행정학과 교수(대외부총장)는 22일 사단법인 한국지역개발학회 정기총회에서 차기회장으로 선출됐다. 소 교수는 지역균형발전, 지방자치, 새마을운동에 관해 120여편의 논문과 20여권의 책을 발표했으며 2000년대부터 새마을운동 경험을 아시아와 아프리카 개발도상국에 전파하고 있다. (성남=연합뉴스)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대표이사 회장은 22일 ‘DEA/AHP 기법을 이용한 장치산업 생산라인 효율성 평가모형 개발’이라는 주제의 논문으로 홍익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는다.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있는 학교법인 흥진학숙 심형구 이사장이 21일 정부중앙청사 교육과학기술부 대회의실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심 이사장은 장안중학교와 장안제일고를 설립해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