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설연휴 겨냥한 모바일 서비스 봇물

2013-02-04 19:45

아주경제 박현준 기자=민족 최고의 명절 설날이 다가왔다.

올해 설은 더욱 풍성해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유난히 짧은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줄 전망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다음·네이트 등 각 포털은 온라인과 모바일 앱을 통해 ‘설날’, ‘설연휴’ 등으로 검색하면 차례상 차리기·설 음식·설 연휴 갈만한 곳 등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네이버·다음 등의 지도 앱은 길찾기와 실시간 교통정보, 폐쇄회로TV 등의 기능으로 고속도로의 현재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위치기반 서비스 씨온은 자사가 전국 각지에서 핫플레이스로 지정된 1만2000여개의 맛집을 방문해 사진을 올리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이며 핫플레이스의 음식이나 내외부 사진을 씨온 스토리에 올리면 된다.

씨온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갤럭시노트 10.1, 2등(2명)에게는 상금 50만원, 3등(100명)에게는 씨온 캐시 1만원권을 증정한다.

KTH는 ‘푸딩얼굴운세’를 선보였다.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얼굴을 찍어 앱에 입력하면 관상을 확인해 운세를 알려준다.

운세 결과는 트위터·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유할 수 있다.

푸딩얼굴운세는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향후 앱스토어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KTH는 론칭을 기념해 앱을 내려 받은 후 후기를 작성하거나 결과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각각 카페라떼 모바일 상품권(1000명), 아이패드 미니(1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소셜커머스 업체들도 앱을 통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켓몬스터(티몬)는 오는 11일까지 ‘소망부적 0원 딜 공유·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몬 앱의 공유·추천 기능을 통해 본인의 SNS로 소망부적 6종 딜을 공유 및 추천하면 참여할 수 있다.

티몬은 참여자 중 최다 공유·추천 회원에게는 아이패드미니를, 추첨을 통한 200명에게는 적립금 1000원을 제공한다.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모아서 제공하는 ‘쿠폰모아’는 주요 소셜커머스에서 진행 중인 설 선물 기획전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했다.

주요 소셜커머스 기획전외에도 식품·여행·문화 등의 카테고리도 마련했으며 오는 7일까지 ‘신세계몰 해피바이러스’와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한다.

쿠폰모아를 통해 신세계몰 해피바이러스 설 기획전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80명에게 30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