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100세 금융패키지’..은퇴자금·보험·펀드 한눈에
2013-01-11 10:17
아주경제 박선미 기자= 우리은행은 은퇴했거나 은퇴를 준비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금융 포트폴리오인 '청춘100세 금융패키지' 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패키지는 입출식상품, 은퇴자금 준비단계와 운용단계 등 각 단계별로 가입할 만한 상품을 은행, 보험, 펀드 등을 망라해 정리한 제안서다.
우리연금통장은 입출식상품으로 연금소득의 기본계좌로도 활용하고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또 은퇴자금 준비단계에서 세제혜택 및 부가서비스를 위해 가입할 만한 적금, 퇴직연금, 연금보험 등 3가지로 구분해 놓았다.
은퇴자금 운용단계에서는 국민연금 수급금 외에 일정한 노후소득이 발생하도록 월이자지급식 정기예금과 월지급식 펀드를 상품군으로 나열함으로써 단계별로 선택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주택을 담보로 한 주택연금대출과 연금을 소득으로 인정하는 신용대출인 연금수급권자대출도 대출상품으로 별도 구성, 노후에 긴급자금 걱정을 줄여줬다.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 대해 최고 7%까지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신용카드도 출시할 예정이다. 알뜰하고 현명한 노후생활까지 고려했다.
상품개발부의 임영학 부장은 “앞으로도 은퇴 및 은퇴준비자들을 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금융 패키지에 추가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