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산학연 R&D 성과박람회' 개최

2012-10-31 16:22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31일 판교테크노밸리 글로벌 R&D센터에서, ‘함께하는 R&D, 행복한 경기도’를 주제로 ‘2012 경기도 산학연 R&D 성과박람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산학연경기지역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13개 분야 R&D 사업단이 참가하여 150여종의 우수제품을 전시하고 성과를 공유한다.

그간 도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이어왔으며 특히 기술개발사업의 경우 53.1%의 높은 사업화 성공률을 보이며 지난 2년간 총796억원의 매출 발생, 총595명의 신규 고용 창출, 218건의 특허 확보, 과제 수행 후 22% 기술 수준 향상 등 우수한 성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이날 박람회에서는 기업인을 위한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지원 사업’, ‘특허기술사업화·투자설명회’ 등 다양한 사업설명회를 비롯해, 카카오톡 이석우 대표와 CJ제일제당 조희준 부장의 초청강연, 방송인 전현무 씨가 진행한 ‘지식나눔콘서트’ 등으로 진행됐다.

김문수 지사는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의 우수 R&D 성과물이 한 자리에 모였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도 도내 기업인들의 R&D 투자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