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앱 탑재 보상형 광고 서비스 선보여

2012-10-24 09:45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LG유플러스는 애플OS 기반 애플리케이션 내에 탑재할 수 있는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www.pointfactory.net)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보상형 광고란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대가로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앱 내에서 상품이나 컨텐츠,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법이다.

앱 내에 포인트팩토리가 도입되면, 사용자가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모아 앱의 아이템을 무료 교환하는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포인트팩토리는 다양한 앱 내부에 탑재할 수 있는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앱의 매출 증대를 원하는 매체사와 광고를 보고 무료로 콘텐츠나 아이템을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모델로 음악이나 교육, 게임, 소셜데이팅 등 다양한 분야의 앱과 융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포인트팩토리의 보상형 광고 플랫폼을 애플OS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우선 출시하고, 추후 안드로이드OS 및 모바일 웹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갑수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 담당은 “그동안 모바일 광고 기법이 단순한 배너형태에 머물러왔으나 광고주와 매체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보상형 광고 형태를 SDK 형태로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광고 시장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