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리딩캠페인 도서 '열세 걸음' 선정
2012-10-23 10:58
아주경제 전운 기자= 이디야 커피는 지난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리딩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리딩캠페인 도서는 '열세 걸음'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딩캠페인은 이디야의 기업 블로그인 '엉클문의 커피볶는 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책을 받고 싶은 소비자는 이디야 기업 블로그에 들어가 책을 받고 싶은 이유와 이름, 핸드폰번호, 주소를 남기면 그중 100명을 선정해 무료로 11월 리딩캠페인 도서인 201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모옌의 ‘열세 걸음’을 배송해 준다.
‘열세걸음’은 2012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모옌의 대표 장편소설로 중국의 프란츠 카프카, 윌리엄 포크너로 불리는 모옌의 환상적 리얼리즘의 진수가 담긴 작품이다.
참새가 외발뛰기를 하는 걸 보면 천운을 얻는데, 열두 걸음까지는 재물운, 관운, 도화운, 사업운 등이 차례로 들어오지만, 열세번째 걸음을 보는 순간 그때껏 들어온 모든 운이 곱절의 악운이 되어버린다는 러시아 민담을 모티프로, 환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들며 중국 민중의 삶을 리얼하게 풍자한 작품이다.
이디야 커피의 리딩캠페인은 2012년 1월부터 시작된 캠페인으로 문화기업 이디야커피와 출판사 문학동네가 선보인 캠페인을 매월 도서 1권을 선정해 무료 증정하는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