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터스, 모바일 SNS 활용한 실시간 바이럴 마케팅 툴 ‘선플’ 출시

2012-09-13 10:26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크리터스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후기 댓글을 남길 수 있는 실시간 바이럴 마케팅 툴 ‘선(善)플’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SNS 후기댓글 선플은 표준 웹을 기반으로 모바일 후기 게시판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인터넷 웹과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넘쳐나고 있는 악성댓글을 지양하고 ‘善플’ 이름에서도 알아볼 수 있듯이 선한 댓글을 지향하는 상품이다.

특히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등의 소셜네트워크 계정(ID)으로 로그인이 가능해 사용자들은 개인정보 공개의 위험 없이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다.

선플에 남긴 후기 댓글은 SNS 상에 작성자 계정으로 같은 글이 등록돼 운영자의 홍보 글과 함께 SNS에도 실시간으로 전파된다.

운영자는 선플과 홈페이지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홈페이지에서 선플 후기를 보여 줄 수 있다.

운영자는 글을 남겨 주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며 글을 남긴 사람들은 즉석에서 이벤트 당첨을 확인 할 수 있다.

운영자에게는 게시판 관리와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관리 기능도 제공된다.

모바일 SNS 후기댓글 ‘선플’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화면에서 가장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유저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

선플에 접속 방법은 간단한 모바일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거나, 최근 사용이 크게 늘고 있는 QR코드 또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등을 활용하면 된다.

모바일 SNS 후기댓글 선플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서비스 신청은 선플 고객센터(02-774-6025) 또는 선플 홈페이지(www.sunple.kr)로 하면 된다.

김수범 크리터스 대표는 "스마트폰 3000만 시대의 개막과 함께 모바일 SNS는 우리생활의 중요한 일부가 되었지만 한편으로는 악성댓글 때문에 힘들어 하는 사람들과 업체들도 많다" 며 "기분 좋은 이야기를 지향하는 선플은 마케팅 도구가 마땅치 않은 전국 각지의 학원, 병원 등 훌륭한 마케팅 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