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방송 동영상>201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아모레퍼시픽 등 240개 미용업체 참여

2012-05-24 18:41
<아주방송 동영상>201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아모레퍼시픽 등 240개 미용업체 참여

(아주방송 박상우,고재태,이문수,이수연)
화장품 업계와 미용산업의 발전을 위한 ‘2012 서울 국제 화장품-미용산업 박람회’가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주제별로 관을 구성하여 산업의 흐름과 소비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박람회에는 국내 대표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하여 일본의 ‘블루앤핑크’, 호주의 ‘라노펄’, 그리고 미백과 안티에이징 분야에서 독특한 컨셉으로 중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리더겐’ 등 모두 240개 업체, 기관 및 협회가 참여했습니다.

[조은하 / 리더겐 대표]
중국 사람들은 다른 것보다 부위 부위 세분화된 제품을 찾는 것을 보고, 요즘 중국 전반적인 분위기, 그 수준이 높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한편 같은 날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는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제2회 글로벌코스메틱 국제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우리나라 화장품의 최대 교역국인 중국. ‘중국 화장품의 제도와 기술’을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상하이 질병예방센터 루웨이 교수를 비롯한 업계 주요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해, 중국 화장품 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