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2012 입학사정관제 합격비결 수기집 발간

2012-03-07 14:47

(아주경제 박성대 기자) 건국대학교는 7일 2012학년도 건국대 KU입학사정관전형 합격자들의 다양한 경험과 합격 비결을 담은 합격수기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꿈에 미쳐라-입학사정관제로 스마트 KU에 도전하다’라는 제목의 합격수기집에는 2012학년도 건국대 입학사정관전형인 자기추천, 전공적합, KU사랑전형, 기회균등, 농어촌학생, 전문계고교출신자, 전문계고졸 재직자전형 등 7가지 전형에 합격한 신입생 가운데 최근 열린 합격수기 공모에서 입상한 학생 15명의 합격 스토리가 담겨있다.

합격자들은 자신의 학창시절과 입학사정관전형에 지원하게 된 동기 및 비전, 입학사정관전형을 준비하면서 겪은 에피소드, 자신이 생각하는 합격비결, 입학사정관전형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등 입학사정관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수기 형식으로 담았다.

또 입학사정관전형의 평가요소, 전형 진행과정, 자기소개서 등 서류작성요령, 전형별 면접 방법, 학과 및 전공소개, 전공체험 등 입학사정관제 대비 프로그램 안내, 2013학년도 입학사정관전형 안내 등이 담겨있다.

건국대 오제중 입학사정관실장은 “입학사정관전형이 해를 거듭하면서 스펙보다는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찾아낸 적성과 소질에 관심을 보이며 자기 주도적으로 자신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 왔는지에 대한 과정에 가치를 부여하고 평가하고 있다”며 “합격생들의 수기를 통해 이들이 주어진 환경 속에서 자신의 적성을 계발하기 위해 얼마나 성실히 노력해왔는지, 무엇보다도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기 위해 얼마나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창의력을 발휘했는지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건국대는 입학사정관제 합격수기집을 전국 거점고교 진학지도 교사들에게 배포하고, 각종 입학관련 설명회와, 진학지도 설명회, 학부모 초청 입학사정관제 컨퍼런스, 전공 탐방행사 등을 통해 학부모와 수험생, 교사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