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교육진흥원, 중급 네덜란드어 강좌 신설
2012-02-14 10:36
(아주경제 박성대 기자)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이 기존의 초급 네덜란드어 강좌 봄학기 개강과 더불어 중급 네덜란드어 강좌를 신설하고 오는 21일까지 총 6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네덜란드로의 유학이나 이민, 취업을 준비하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의 네덜란드어 강좌는 지난 2009년 3월 초급 과정으로 시작됐다. 매년 봄학기(3월)와 가을학기(9월)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중급 과정을 신설했다. 네덜란드어 강좌는 주 2회 문법과 회화수업으로 이루어지며, 문법은 한국외대에 출강했던 유동익 강사가 회화수업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대학원에서 경영경제학을 전공한 레오 스넬 씨가 맡는다.
2012년 봄학기는 내달 6일에 개강하여 5월 29일까지 3개월 동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수업이 진행된다. 초급반은 저녁 6시 30분부터 중급반은 8시부터 90분간 진행되며, 각 반의 정원은 30명이다. 중급반을 수강하려면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의 네덜란드어 초급반 수강자로 기말시험에 합격했거나, 2월 마지막 주 중급반 편성시험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받아야 한다.
3개월 간의 수강료는 30만원이며, 수업에 3회 이상 결석하지 않은 수강생에 한해 수강료의 50%인 15만원을 환급해준다. 수강신청은 네덜란드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오는 21일까지 이메일(info@nesokorea.org)로 접수하면 된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은미 포스트마 원장은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한국외대를 제외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네덜란드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곳으로 네덜란드 유학생과 해외파견 직장인의 수요가 늘어 중급반을 신설하게 되었다”며 “네덜란드어 강좌를 통해 네덜란드어와 문화를 익히는 것은 물론이고, 네덜란드 유학과 체류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네덜란드진흥원의 네덜란드어 강좌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neso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35-7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