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27일 전인교육원 개원식 개최
2011-12-23 16:37
김영수 교학부총장 "지성·인성·영성 겸비한 서강의 V자형 인재 양성한다"
(아주경제 박성대 기자) 서강대학교는 올해 신설한 전인교육원(全人敎育院)의 개원식을 오는 27일 오후 2시 교내 서강비즈니스센터(BI관) 1층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서강대는 올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ACE, Advancement for College Education)으로 선정됐고 이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하게 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전인교육원은 총 3개 층으로 1층에는 글쓰기센터 및 학사지도교수 상담실, 2층은 기초교육원과 전인교육원, 교수학습센터가 들어서며 3층에는 영성센터가 배치될 예정이다.
글쓰기센터에서는 학부생들의 실증적이고 창의적인 사고와 체계적인 글쓰기 능력함양을 위한 전문튜터의 지도가 지속적으로 실시되며, 기초교육원에서는 학문의 기본기를 기를 수 있는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또 영성센터에서는 예수회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내면 성장을 도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서강대 김영수 교학부총장 및 전인교육원장은 "전인교육원을 통해 지성(Veritas), 인성(Virtue), 영성(Venerability)을 겸비한 이른바 '서강의 V자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며 개원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