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2년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접수

2011-12-05 11:28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연천군은 미래농업의 희망과 비전을 열어갈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2012년 후계농업경영인을 모집한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농가 인구감소, 고령화 심화 등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동안 교육·컨설팅 지원, 창업·영농자금 융자 등 종합적인 지원으로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2012년 1월1일 현재 만18세-45세 미만으로 병역필 또는 면제자(여성포함), 산업기능요원 편입희망자, 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종사한 지 10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면 된다.

또한, 대학의 농업 관련 학과나 농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하였거나 군수가 인정한 농업교육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자로 농업 경영정보를 등록한(등록예정자 포함) 자이면 된다.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발되면 최고 2억원까지 연리 3%, 3년 거치 7년 상환조건으로 융자 지원 받을 수 있다.

사업 신청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신청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신청하면 되며, 군과 경기도의 심사를 거쳐 내년 2월말 최종 선정된다.

군 관계자는 “사업 신청자의 신용도에 따라 융자 가능 금액이 제한될 수 있다”며, “사업신청 전에 금융기관을 방문해 대출 가능 금액을 확인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