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시정소식지 ‘쾌:한도시’, 국제비즈니스대상 수상
2011-11-25 16:06
‘대상격인 스티비위너(Stevie Winner) 수상’<br/>‘기존 소식지 형태 과감히 탈피’
남양주 시정소식지 ‘쾌:한도시' |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의 시정소식지 ‘쾌:한도시’가 국제비즈니스대상을 수상한다.
27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쾌:한도시’가 2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국제비즈니스대상(IBA) 한국 시상식에서 ‘Stevie Winner‘ 수상-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시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쾌:한도시>가 11월 2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2011 국제비즈니스대상(IBA) 한국시상식에서 앱스 앤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Apps & Interactive Multimedia) 부문에서 대상격인 ‘스티비위너(Stevie Winner)’를 수상한다.
특히 시각장애우들을 위한 문자·음성 변환시스템과 QR코드 등을 활용한 양방향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됐다.
IBA는 전 세계의 기업과 조직이 한 해동안 실시한 사업을 제품과 품질, 조직, 팀, 개인, 광고 및 미디어 등으로 나눠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세계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상 수상은 ‘쾌:한도시’ 제작진 뿐만 아니라 ‘쾌:한도시’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준 시민이 민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사랑하는 ‘<쾌:한도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쾌:한도시’는 남양주시 소재 읍·면·동사무소와 다중이용시설에 게시돼 있으며, 희망자에 한해 우편으로 무료 배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