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코트의 끝없는 진화

2011-11-25 10:44
아워홈, 복합푸드몰 '푸드엠파이어' 오픈<br/>내달까지 10호점·50개 코너 마련 예정..기존 '메인 디쉬' 브랜드 교체 작업도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아워홈이 프리미엄 복합푸드몰 '푸드엠파이어'를 선보인다.

신개념 푸드코트를 표방한 푸드엠파이어는 맛과 멋, 재미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푸드몰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접근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워홈은 다양한 외식브랜드들을 입점시키고 그 동안 푸드코트에선 만나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세계요리들을 개발해 개별코너로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돈가스 전문점 '사보텐'과 수제버거 전문점 '버거헌터'· 철판요리 전문점 '야끼스타' 등 아워홈의 대표 외식브랜드들과 한식·중식·석쇠구이·냉면·피자·파스타·동남아 요리·인도 요리 등의 전문코너를 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아워홈은 다음달까지 10호점을 오픈하고 50여 개의 코너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달 안산롯데백화점 내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롯데 파주 프리미엄아웃렛점·김포 스카이파크점을 내달까지 문을 열고, 내년 초에는 강남 센트럴시티와 여의도 IFC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아워홈의 푸드코트 브랜드였던 '메인디쉬'를 푸드엠파이어로 교체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푸드엠파이어는 70~80종류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푸드코트가 될 것"이라며 "이젠 외식도 쇼핑처럼 '몰링(malling)'하는 트렌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