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넥스코어 모바일, 글로벌 SW공모대전 대통령상
2011-11-24 13:37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SK C&C는 넥스코어 모바일 솔루션이 23회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전은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창작 소프트웨어를 발굴해 널리 알리고 개발자들의 의욕 고취와 우수 인력 발굴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지경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IT전문가협회가 주관한다.
SK C&C의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MEAP) 솔루션 넥스코어 모바일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든 기종의 스마트 폰을 지원하는 모바일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단 한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스마트 폰, 태블릿PC 등 모든 모바일 기기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심사에서 ‘넥스코어 모바일’은 외산 제품 대비 경쟁력, 시장 가시성, 완성도, 다수의 레퍼런스 보유 등 제품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모전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국내외 개발자, 기업 및 단체, 일반인, 초.중.고.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미국, 인도, 중국, 싱가폴, 폴란드 등 해외 14개팀을 포함해 145개 팀이 참여했다.
넥스코어 모바일은 25일 한국정보과학회가 주관하는 2011년 추계학술대회에서도 기술상을 수여 받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MEAP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SK C&C 기술혁신센터장 채조욱 상무는 “이번 수상으로 SK C&C 넥스코어 모바일 플랫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며 “대표 IT서비스 기업으로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킬러 솔루션 개발과 창의적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