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특산품페스티벌 인기 짱!
2011-10-10 08:09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가을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경기도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는 사람들이 넘쳐나고 있다.
지난 1일 개최된 고양국제특산품페스티벌은 실내 전시관 앞마당 국화꽃 모자이크 컬처정원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꽃 잔치, 입구에는 30년 이상 꽃꽂이 경력소유자가 꾸민 대한민국화훼장식대전도 열리고 있다.
고양시홍보관에서는 고양글로벌문화대축제의 다양한 콘텐츠 체험과 할리우드 테마관에서는 슈퍼맨, 베트맨, 슈렉, 인어공주 등 캐릭터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세계인형전시관에서도 귀엽고 예쁜 인형들을 만날 수 있다.
고양꽃전시관 2층에 자리한 신한류홍보관에서는 드림하이 교복을 입고 사진을 무료로 찍을 수 있으며, 영상물을 3D로 감상할 수 있다.
또 가족ㆍ연인들과 함께 중남미, 아프리카, 아랍, 아시아문화관을 둘러보면서 전 세계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우리나라 전래놀이마당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공예전시관에서 직접 일일이 만든 수공예제품인 자개농, 도자기, 가야금, 거문고, 아쟁, 회청자, 시계, 고가구, 서예도구를 시중보다 30%이상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한 고양국제특산품페스티벌을 더욱 알차게 꾸며 고양시의 대표적 축제로 만들 것”이라며, “고양시가 국내외 특산품 교역의 메카, 경제발전의 중심지로 우뚝 서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