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베트남서 ‘디자인 코리아 로드쇼’ 개최
2011-10-05 15:09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지식경제부와 베트남 정보통신부가 공동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첨단기술, 디자인(AT&D) 로드쇼 및 비즈니스 포럼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6~7일 양일간 개최된다.
첨단기술, 디자인(Advanced Technology & Design, 이하 AT&D) 강국 브랜드 구축사업은 국가브랜드 제고 5대 역점과제의 하나이다. 이번 행사는 △AT&D 제품홍보관 △아세안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 전시상담회 △IT 컨버젼스 비즈니스 포럼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한국의 첨단기술과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는 차세대 리더 이벤트로 구성된다.
AT&D 제품 홍보관에서는 3D TV, 스마트 TV 등 한국의 최첨단 제품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한국 디자인진흥원에서 선정한 굿 디자인(Good-Design) 제품도 함께 전시된다. 한국의 관광명소 홍보, 공연도 실시해 한류에 대한 현지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전시상담회에는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 및 굿 디자인 제품 업체 34개사가 참가하며 베트남, 싱가폴, 방콕, 마닐라 등 아세안 지역에서 모인 주요 바이어 160여명과 1:1 수출 상담을 갖는다.
7일 오후에는 베트남 차세대 리더들과의 특별한 만남도 이뤄진다. AT&D Korea Blog, 페이스북(Facebook)을 통해 200여명의 현지 명문대 학생을 홍보관으로 초청, 한국의 첨단기술을 체험하는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베트남의 미래 여론 주도층에게 대한민국 브랜드를 알린다.
코트라 브랜드·기술사업처 김상묵 처장은 “메콩강 경제권은 포스트 브릭스(Post-BRICs) 로 불리는 신흥 유력시장이며, 이 경제권의 중심인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가 아세안시장에서의 한국 국가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함은 물론, 우리기업의 현지진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