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세관, 2011 하반기 BSC 성과관리.규제개혁 워크숍 개최
2011-10-03 11:33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김포세관(세관장 김용현)이 지난달 29일 오후 4시부터 4시간 동안 세관 대회의실에서 성과관리 담당자, 규제개혁 추진단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BSC 성과지표별 추진상황 및 규제개혁 활동을 점검하기 위한'2011년 하반기 BSC 성과관리.규제개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김포세관이 올해 중 조직성장 과제로 역점 추진하고 있는'제2국제공항 품격에 걸맞는 선진여행자 통관환경 구축', '특송물품 효율적 통관을 위한 2542 프로젝트 추진','소통과 화합 및 조직역량 강화로 행복세관 실현'등 3가지 과제 추진상황과 향후 추진전략을 중점 점검했다.
또한 올해 남은 기간을 잘 마무리해 관세행정 고객과 ‘공생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규제개혁 추진 및 기관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용현 김포세관장은 “지속적인 조직의 성과창출 및 규제개혁을 위해서는 관세행정 고객의 마음으로 업무를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고객과의 ‘공생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향후 김포세관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BSC 성과관리 T/F팀 및 규제개혁 추진단’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기관장 중심으로 집중 모니터링과 성과코칭을 통해 올해 BSC 성과목표 달성과 규제개혁 활동에 만전을 기한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