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KB금융그룹,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2011-09-20 11:11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대한상공회의소와 KB금융그룹은 공동으로 내달 6일과 7일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1 KB굿잡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구직자의 인식을 개선하고 기능인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산업현장 중심의 실질적 매칭을 실현하기 위해 국가산업단지공단에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 소재 국가산업단지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2011년 하반기 실 채용 계획이 있는 남동공단, 반월·시화산업단지 공단 내 200여개의 우수 중견·중소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들의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리크루팅 투어 등 산업현장 견학기회를 제공하며, 리크루팅 투어에는 △한국닛켓 △장인가구 △한국교세라공업 △삼양감속기 등 인천 남동공단 소재 우수 기업이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 및 기업과의 실질적 매칭을 위해 사전에 온라인으로 박람회 참가를 접수한 구직자에게 담당 컨설턴트를 배정해 업·직종별 1:1 심층상담을 실시하고, 취업희망 기업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구직자에 대한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을 위하여 저명인사 초청특강을 마련하고 있으며 △면접체험관 △지문 인·적성검사 △UCC 이력서 촬영 △아이패드 커리커쳐 등 청년 구직자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KB굿잡 사이트에 가입한 구직자들에 대해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금리 우대 △KB국민은행 신용대출 금리 우대 등의 금융혜택이 제공되며, 6일과 7일 각각 선착순 250명에 대해 면접지원금으로 1만원이 입금된 KB국민은행 통장이 배부될 예정이다.

아울러 박람회 참여기업에 대해서도 △1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최대 100명까지 지원) △KB국민은행 사업자우대적금 금리 우대 △KB국민은행 대출 금리 우대 △20만원 상당 인크루트 배너광고 및 인재검색 서비스 무료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2011 KB굿잡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는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고용노동부, 인천시청,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코스닥협회가 공동으로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