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고양시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축제

2011-08-10 17:56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재)고양문화재단(이사장 최성 고양시장, www.artgy.or.kr) 이 공연예술 각 분야의 아마추어 예술가들이 숨겨온 재능을 펼칠 2011 고양 아마추어 스트리트 페스티벌 참여 아마추어 예술인들을 공모한다.

이번 아마추어 예술인 공모는 고양문화재단이 비전문 공연단체 및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남녀노소 동호인들에게 무대 기회를 제공하고, 직장인 동호회, 학교 동아리 등의 공연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생활 속에서 틈틈이 자신들만의 예술적 기량을 닦고 있는 아마추어 예술인들을 위한 열린 경연으로 펼쳐질 이번 축제 참여 단체 공모는 ▲라이브 밴드 ▲밴드 외 음악 ▲퍼포먼스 등 총 3개 부문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각 분야별로 ▲라이브 밴드 부문에서는 대중음악, 재즈, 월드뮤직 ▲밴드 외 음악 부문에서는 합창, 사물놀이, 클래식 및 국악기 연주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비보잉, 마임, 무용, 마술, 야외극 등 다양한 장르의 참여 단체의 참여 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해당분야에 직업으로 종사하지 않고, 공연료를 받지 않고 활동하는 단체 또는 개인이어야 한다.

또한, 초 중 고등학교 및 대학교 학생 동아리, 직장인동호회, 주부동호회, 실버동호회 등 생활 속의 문화예술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아마추어 단체 또는 개인이라면 누구라도 신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