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어플 성공시대-16>아임IN·아임IN핫스팟 '이웃도 맺고 정보도 공유하는 일석이조 SNS'

2011-08-02 19:06
KTH “기존의 커뮤니티와는 또 다른 SNS 될 것”<br/>아임IN, 160만 다운로드…국내 1위 위치기반 SNS


(아주경제 김호준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있다. 주인공은 LBSNS(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아임IN’과 요즘 뜨는 맛집 랭킹 서비스인‘아임IN핫스팟’이다.

160만명이 이용하는‘아임IN’은 지금 혹은 추억이 있는 장소에 나의 이야기를 140자의 글과 사진으로 '발도장'을 찍고(방문 확인) 이웃관계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위치기반 SNS다.

곽예리 아임IN 기획자는 “지금 일어난 일을 주변사람들과 공유하고, 친해질 수 있는 진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며 “정모를 통해 모바일에서의 관계를 오프라인으로 이어오는 것이 인기비결” 이라고 밝혔다.

아임IN은 제작에 많은 시간과 열정이 녹아있는 앱이다. 소셜 네트워크 팀은 2008년 ‘모바일’과 ‘위치’를 미래 키워드로 정하고 사용자와 시장조사를 거쳐 개발에만 꽤 긴 1년 6개월이 소요됐다고 한다.

그는 이어 “아임IN이 탄생한 KTH(스마트모바일서비스 업체) 본사 303호실에서 작년 6월 더위와 싸우며 작업한 일이 생각난다”며 “냉방도 안돼 말 그대로 구슬땀을 쏟으며 제작했다”고 당시를 기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