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라오홀딩스, 라오스 경제성장에 고속성장 '매수' <동부증권>

2011-07-19 07:35

(아주경제 김용훈 기자) 동부증권은 19일 라오스 자동차ㆍ오토바이 유통업체인 코라오홀딩스에 대해 해당 국가 경제성장과 인프라 구축으로 성장각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며 목표주가 1만2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고 전했다.

손만승 동부증권 연구원은 “라오스는 연평균 7% 이상의 고속성장이 진행되는 성장 초기국면에 위치하고 있다”며 “지하자원 개발, 수력발전소 추가건설, 주요 생산품목인 커피가격 상승으로 높은 경제성장이 예상되며 범아시아 고속철 건설 및 아셈(ASEM) 정상회의 개최에 따른 해외자본 유입으로 성장은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손만승 연구원은 “라오스에서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유통하는 코라오홀딩스는 완벽한 자동차유통시스템을 갖춰 지난 3년간 매출액 기준 연평균성장률 27.6%를 달성했다”며 “단기적으론 전국적 유통망 확대와 자동차 라인업 확장으로 외형과 수익성이 동시에 향상돼 성장각도는 가팔라질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손 연구원은 “중기적으론 자동차 외에 전자제품, 가구, 건설기계, 농기계 등 유통품목이 다변화되고 라오스보다 큰 해외시장으로 진출함으로써 더욱 성장할 것”이라며 “이 회사는 매출액 기준 향후 3년간 연평균성장률 44.1%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