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하반기 달라지는 것> 강원
2011-06-29 11:19
△수도권 도시철도 무임교통카드 도입 = 강원도와 농협 강원지역본부 간 업무협약 체결하고 오는 11월부터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30만7천 명에게 수도권 도시철도 무임교통카드를 발급한다.
△구제역 예방접종확인서 휴대제 시행 = 7월 1일부터 예방백신 의무접종 대상인 소, 돼지, 염소 등에 대해 반드시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접종상황을 기록·관리해야 하며 가축을 거래하거나 가축시장 또는 도축장에 출하할 때에는 예방접종 확인서를 발급해 휴대하는 구제역 예방접종과 거래 가축에 대한 예방접종 확인서 휴대를 의무화한다.
△춘천 매립용 쓰레기봉투 하늘색으로 변경 = 춘천시는 9월부터 매립용 쓰레기는 하늘색, 소각용은 흰색봉투에 담아 분리배출한다. 또 매립용은 10ℓ 이외에 5ℓ, 3ℓ를 추가 제작해 배포한다.
△삼척 직원 보육수당 확대 지원 = 삼척시는 현재 만 6세 이하 영·유아 중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영·유아에 한하여 보육료를 지원하는 것을 하반기부터는 보육시설 이용 여부나 정부보육료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확대지원한다.
△삼척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예고제 시행 = 삼척시가 지역 200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 점검시기와 점검사항을 미리 알려주는 지도점검 예고제를 시행한다. 지도점검예고제는 사후 규제 위주의 단속에서 벗어나 기업의 자율적 환경관리 역량을 높이려는 것이다.
△원주 아파트 단지 내 상가 교통유발 부담금 면제 = 원주시는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부과했던 교통유발부담금을 면제한다. 시는 교통유발량이 현저히 적은 아파트단지 내 상가와 변전소, 정수장, 하수처리장, 가압장, 배수지, 배수펌프장 등에 대한 부담금을 면제한다.
△강원교육청 주5일 수업 시범운영 = 강원도교육청은 교육과학기술부의 주5일 수업제 시행과 관련, 7월 말부터 올 2학기 도내 105 내외의 주5일 수업제 시범학교 지정 운영과 관련한 공모에 들어간다. 도내 35개 초등학교와 16개 중학교 등 51개 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역.지원청별로 1개씩 지정을 원칙으로 학급수 등 여러 가지 여건을 고려해 선정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