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한장으로 휴가 오케이] 카드 한장으로도 휴가비 절약 '팍팍'
2011-06-22 14:23
(아주경제 방영덕 기자) 여름휴가와 방학 등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여행 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하다. 이때 최소한의 휴가비로 최대의 만족을 느끼려는 '알뜰 여행'은 모두의 관심사.
각 카드사들은 때를 기다렸다는 듯 휴가비를 절약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를 내세워 고객잡기에 나섰다.
우선 휴가철 자주 이용하는 놀이 및 숙박 시설에서 할인 서비스를 집중 제공, 알뜰 여행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많은 가족을 이끌고 워터파크 등에 가기에 비용이 부담이 됐다면 각 카드사별 할인 폭과 부가 서비스 등을 꼼꼼히 비교해 돈을 절약할 수 있다.
각 카드사들이 내세운 캐시백 서비스도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이용 금액대별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해 쓴만큼 돈을 돌려받을 수 있다. 또한 향후 현금화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도 동시에 가능하니 빠트려서는 안 된다.
해외여행 인구 수가 늘어남에 따라 카드사들은 각종 항공권 할인 혜택을 내세운 서비스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특히 특정 해외 여행지에서만 누릴 수 있는 항공권 할인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은 카드 서비스에 맞춰 여행 계획을 세울 정도다. 휴가비를 조금이라도 아껴보기 위한 방안인 셈이다.
해외여행 고객들을 위한 면세점 할인과 각종 상품권 증정, 여행보험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그야말로 '금상첨화'다.
또한 각 카드사들은 톡톡 튀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고객들은 이벤트에 응모해 운까지 따라준다면 캐시백을 받거나 포인트 적립을 배로 늘려 휴가비를 더욱 절약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은행계 카드사들에서는 해외여행 고객들을 겨냥해 각종 환전 수수료 면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야겠다.
지갑 속에 꽁꽁 숨겨 본인도 잘 몰랐던 카드별 여름휴가 혜택. 자신에게 적합한 카드만 골라 쓴다면 생각보다 많은 돈을 아껴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알뜰 휴가에 도움이 될 만한 카드사들의 다양한 이벤트를 정리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