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격' 이경규 꼬꼬면 레시피 공개…"역시 분식점 거저 운영한 것이 아니야!!"
2011-03-15 19:13
'남격' 이경규 꼬꼬면 레시피 공개…"역시 분식점 거저 운영한 것이 아니야!!"
[사진 = KBS 2TV '남자의 자격' 방송 캡처] |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코미디언 이경규가 '꼬꼬면'으로 음식 전문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지난 13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자격'에서는 '남자, 그리고 아이디어'를 주제로 한 첫 테마로 '라면의 달인' 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멤버들은 일반 참가자들과 함게 라면 요리 경연을 펼쳤다. 심사위원에는 국내 유명 라면회사인 N·S·H사의 대표들과 라면 동호회 운영자, 요리연구가 에드워드 권 등이 나섰다.
이경규는 "꼬꼬면은 물 대신 닭 육수를 이용해 깊은 맛을 냈다. 또 닭 육수의 느끼함은 청양고추를 이용해 잡았다"며 요식업 체인점을 경영한 요리전문가(?)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어 "닭 육수 500㎖에 스프 12g의 배합이 가장 적합하다. 여기에 청양고추 11~12조각과 파 18조각을 넣어야 맛이 좋다"며 레시피를 전격 공개했다.
심사위원들은 "비린 맛이 전혀 없다", "국물이 끝내준다", "지금까지 치러진 예선 요리 중 가장 맛있는 음식을 맛봤다"고 극찬하며 남격 이경규 꼬꼬면을 만장일치로 1위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