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 부문 총리상 수상

2010-11-25 14:04

(아주경제 허경태 기자)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한준)가 지난 24일 국토해양부가 주관하는 「제6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주거복지사업 우수기관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도시공사 측에 따르면 국토해양부에서 주거복지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자체, NGO 등의 사기진작을 위해 '05년부터 매년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공사의 주거복지 우수기관 수상은 경기도내 열악한 환경의 주택개량사업(G-Housing 리모델링),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 재건축 매입임대사업, 남양주보금자리 사업 등을 통해 저소득층의 자활의지 고취와 서민주거안정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공사는 계속되는 부동산 경기침체로 인한 아파트 분양계약자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입주지정기간 연장과 잔금 이자부담 경감 등 실질적인 해택을 주어 계약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점도 작용했으리라고 평가했다.

 경기도시공사 이한준 사장은 “사람중심의 경영을 위해 과감한 교육투자와 인재 개발로 내실을 다지는 한편 도민의 주거환경개선과 주거복지를 위해 경기도의 대표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hktejb@empal.com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