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차,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 개최

2010-10-08 11:14

   
 
현대ㆍ기아자동차는 9~10일 태백 레이싱파크 및 오투리조트 등지에서 아마추어 레이서, 기자ㆍ파워블로거, 관람객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일반인 모터스포츠 축제 '2010 스피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아마추어 레이서들이 펼치는 화려한 레이싱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현대ㆍ기아자동차는 9~10일 태백 레이싱파크 및 오투리조트 등지에서 아마추어 레이서, 기자ㆍ파워블로거, 관람객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일반인 모터스포츠 축제 '2010 스피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ㆍ기아차가 주최하고 한국쉘석유, 현대모비스,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본 행사인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동일 차종이 펼치는 레이스)를 포함해 △드라이빙 캠프 ▲자동차 동호회 초청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경주용으로 개조한 현대차 클릭과 기아차 포르테쿱의 두 레이스로 진행될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에는 총 100명의 아마추어 레이서들이 참가,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치열한 경합을 펼치게 된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드라이빙 캠프’를 열어 기자 및 파워블로거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이세창씨의 드라이빙 기술 강연 △서킷 투어 △ATV(4륜 오토바이)&카트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네시스 쿠페 및 포르테쿱 동호회 회원들도 이번 행사에 초청해 자신의 차량으로 직접 서킷을 주행해 볼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ironman1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