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미국 그린플럼과 클라우드컴퓨팅 사업 추진
2010-06-24 11:11
(아주경제 배충현 기자) SK C&C가 미국의 데이터웨어하우스(DW) 전문회사인 그린플럼과 손잡고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발굴을 추진한다.
SK C&C는 24일 성남 분당 본사에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SK C&C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기반의 데이터마이닝 기술과 그린플럼의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을 결합해 비용 효율적인 고성능의 클라우드 DB 관리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이에 따라 양사는 SK C&C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에 그린플럼의 DBMS(데이터베이스관리) 솔루션을 탑재하고 사용량 측정과 데이터 가상화 기술, 클라우드 DB 관리 솔루션 등을 구현할 계획이다.
특히 클라우드 DB 관리 서비스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기업과 온라인 상품 및 도서, 음원 판매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BI(Business Intelligence)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BI기술은 기업의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익과 비용, 고객 정보 등을 분석해 경영 현황 및 예측 자료 등을 제공한다.
bae@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