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자동차 앱 아이디어 공모
2010-04-22 10:07
(아주경제 유은정 기자) GM대우가 '자동차 관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GM대우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이번 공모전에 제출한 아이디어 중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 등 총 28명의 수상자를 선발, 수상자들에게 대상 500만원을 비롯, 최우수상 각 200만원 등 총 1천 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스마트폰 앱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자동차와 연계된 다양한 스마트 폰 앱 아이디어를 자유형식으로 5월 7일까지 이메일(gmdaewootalk@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 사람이 여러 아이디어로 응모할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 블로그인 ‘지엠대우 톡 (http://blog.gmdaewoo.co.kr)’을 참조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실용성(40%), 적용 가능성(30%), 창의성(30%)을 기준으로 GM대우 홍보, 마케팅 및 IT 분야 임직원과 스마트폰 관련 전문가가 참여해 진행된다.
한편 GM대우는 지난 6일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아이폰용 앱을 개발, 첫 선을 보였다.
GM 역시 올해 말 미국에서 첫 양산 예정인 전기자동차 ‘시보레 볼트’에 스마트 폰을 이용해 차량 충전 상태, 주행 기록 등 각종 차량 정보를 원격으로 확인, 조종할 수 있는 첨단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apple@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