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선정

2009-12-03 09:49

   
 
 
쿠쿠홈시스는 3일 지식경제부와 국가브랜드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명품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쿠쿠는 이번 명품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임을 인증하는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 디자인 코리아(Advanced Technology & Design Korea)' 로고의 사용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해외 홍보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전략 제품인 '샤이닝블랙(모델명 CRP-HNXG1010FB)'을 오는 8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디자인코리아 2009' 내에 마련된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특별관'에 전시한다. 세계 21개 우수디자인 선정기관에서 뽑은 '굿디자인(Good Design)'에도 채택돼 '디자인코리아 2009' 내 '월드베스트디자인존'에 동시 선보이게 된다.

정현교 쿠쿠홈시스 마케팅팀장은 "자사 브랜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브랜드로 선정되고 세계적인 디자인 비즈니스 축제에 참여해 세계 최정상 디자인 상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생활가전업체를 지향하고 있는 쿠쿠가 세계 시장을 개척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는 브랜드 및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20여명의 평가단이 고품격 디자인이 반영된 제품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총 16개사의 제품이 채택됐다. 

아주경제= 변해정 기자 hjpyun@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