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연구개발 경력사원 모집
2009-09-21 14:04
현대자동차가 연구개발 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중 연구개발 부문에서 해당분야 관련 경력 3년 이상이어야 한다. 접수는 오는 28일까지 현대차 인터넷 홈페이지(http://pr.hyundai.com)에서 받는다.
응시분야는 신차개발/기술(의장·샤시·플랫폼·패키지·NVH·승차감·제동시스템 등),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ECU), 전자개발(반도체·인포테인먼트·텔레매틱스 등), 재료개발(금속·고분자·재활용기술 등), 디자인(내외장 스타일링), 환경차개발(하이브리드·연료전지·전기동력), 기초기술연구(환경에너지/인공지능/소재기술) 등이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HKAT) 및 면접전형, 3차 신체검사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 중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상시지원 시스템을 도입해 오는 21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시작한다.
접수된 지원서는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보관되며 지원완료 즉시 서류전형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지원자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소지자일 경우 만 2년 이상 경력자이거나, 석/박사 학위 소지자는 타 회사 근무 경력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해외대학 MBA 졸업예정 또는 졸업자와 해외대학 자동차 개발관련 전공 박사학위 취득예정 또는 소지자는 경력이 없어도 등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우수인재를 적시에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존 공개채용과 병행해 상시지원자를 대상으로 인재풀을 구축한 후 유연한 인재확보 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인재를 수시로 채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경제= 김훈기 기자 bom@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