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셋째주 신간소개
생생 경매 성공기
안정일 저/ 지상사
3000만원으로 집 22채를 만든 저자의 경매 성공기는 소액으로 시작하는 경매투자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경매에 관심이 있거나 경매공부를 막 시작하려고 하는 초보투자자라면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됐다. 저자는 경매의 목적을 낙찰이 아닌 수익으로 정해놓고 꾸준히 자신의 투자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조언한다. 처음 가보는 경매법정의 분위기와 입찰과정, 낙찰 후 명도과정 등 경매를 통해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 전개 과정을 생생하게 소개한다.
원영희 교수의 일급 번역교실
원영희 저/ 한언
“번역은 말의 무게를 다는 작업.” 저자는 영한대역 월간지 편집장을 거치며 왜곡되는 우리말과 글을 바로잡고자 애써왔다. 번역은 정확해야 하는 동시에 자연스러워야 한다. 번역의 당사자만이 알고 끝나는 해석은 독자를 배제한 글이 되기 때문이다. 그는 번역가들의 매번 반복되는 실수야말로 수년 간 몸담아온 외국어 공부를 허황되게 만드는 것이라 지적한다. 번역에 관심 있는 이들의 오랜 대화 내용을 한권에 간략하게 정리했다.
新 비즈니스 인사이트 용어사전
BUSINESS 집필진/ 바른번역/ 비즈니스맵
워렌 베니스, 다니엘 골만, 제임스 챔피 등 200명 이상의 비즈니스 석학들이 완성한 경제경영서의 결정판 ‘BUSINESS’의 사전편이다. 한국전략경영학회의 자문과 감수를 거쳐 출간됐다. 가나다순과 ABC순으로 구성된 사전은 우리말로 표현할 수 있는 용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공용어로 사용되고 있는 비즈니스 용어도 함께 정리됐다. 현장 중심의 실용성을 최대한 강화해 본격적인 비즈니스 실무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아주경제= 정진희 기자 snowway@aj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