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Q 영업익 475억원...전년比 353%↑

2009-08-07 09:37
연간 가이던스 상향조정, 매출액5860억원(17%↑), 영업이익1800억원(80%↑)

엔씨소프트는 올 2분기 결산결과 연결매출 1378억원, 연결영업이익 475억원, 연결당기순이익 33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각각 70%, 353%, 451% 증가한 수치다.

엔씨소프트는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원화절상에 따른 환율하락 효과로 전분기 대비 게임매출은 소폭 감소했지만 중국 아이온 로열티 매출의 본격화로 해외 로열티 매출 증가와 비용 감소 등 전분기에 이어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792억원, 북미 107억원, 유럽 42억원, 일본 210억원, 대만 40억원, 로열티 187억원을 기록했다. 계절적 영향으로 리니지 시리즈 및 아이온의 국내 매출 비중이 소폭 감소하고 리니지 부분 유료화에 따른 매출 호조로 일본 비중이 증가한 반면 신규 매출증가 요인이 없었던 북미와 유럽은 큰 변동이 없었다. 특히 중국 아이온 로열티 매출이 본격화되면서 로열티 매출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게임별 매출은 리니지 275억원, 리니지2 374억원, 시티오브히어로·빌런 67억원, 길드워 52억원, 아이온 406억원으로 매출 비중은 각각 23%, 31%, 6%, 4%, 34% 로 나타났다.

이재호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아이온이 중국, 일본, 대만에 이어 북미 및 유럽에서 9월 정식서비스 예정으로 3분기부터는 아이온 해외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아이온의 북미, 유럽 시장 성공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시리즈 매출이 견고하게 유지되고 아이온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더해주면서 연초 제시한 가이던스를 상향조정했다. 매출액은 연초 제시했던 5000억원에서 17% 상향한 5860억원, 영업이익은 1000억원에서 80% 상향한 1800억원으로 조정했다.

아주경제= 김영리 기자 miracle@aj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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